공지사항
작성자 기획행정실
작성일 2022.03.23

조회수 10632

2023년도 전국 교회 통계 인터넷입력 시행 안내


2023년도 전국 교회 통계 인터넷입력 시행 안내 

  본 총회는 매년 전국 교회 통계보고를 총회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입력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매년 입력된 통계는 교단의 ‘전도, 교육, 정책’ 등의 데이터로 활용이 되어 ‘총회 정책 수립’과 ‘세례교인헌금’등 교단내의 여러 부분에서 소중한 기초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교회자립위원회를 통해 미자립교회 지원사업을 위한 자료로 사용됩니다. 전국교회에서 보고해 주시는 통계 자료는 그 목적에 맞게 소중하게 사용되며 본 교단의 발전을 위한  자료입니다. 전국 교회의 많은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통계 입력 방법 안내


① PC에서 총회홈페이지(http://www.gapck.org)에 접속한 후 담임교역자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② 교세통계입력 메뉴를 클릭합니다. 


③ 2023년 교세 현황 보고서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교회정보확인 단계에서는 직접 수정이 불가하며, 조회만 가능합니다(변경 시 노회 경유 요망). 교회 정보를 확인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⑤ 교역자 수 및 제직자 수 단계는 변동 사항이 있는 경우 수정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⑥ 교인수 단계에 변동 사항이 있는 경우 수정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⑦ 교회재정 단계에 교회 재정을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각 항목을 입력하시면 합계는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⑧ 미자립교회 후원 및 피후원 현황을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⑨ 입력한 교세통계표 내용을 확인하신 후, 우측 상단 또는 하단 중앙에 있는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⑩ 교세통계표 입력이 완료되면 안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감사합니다.